지부소식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언론보도 게시판입니다.

구나심리연구소, 원주 지역 내 학대피해 가정 지원 위한 업무 협약식 진행

  • · 작성자|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 · 등록일|2024-04-04
  • · 조회수|163


굿네이버스 강원서부지부(지부장 박미경)는 원주육민관고등학교(교장 방종식)으로부터 원주시 학대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 1백 3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5일(금), 밝혔다. 전달식은 원주육민관고등학교에서 진행됐으며, 박미경 굿네이버스 강원서부지부장, 방종식 육민관고등학교 교장, 학생자치회 최예선 외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후원금은 원주육민관고등학교에서 2023년 12월 27일에 진행 된 학교축제 ‘청송제’에서 학생자치회와 1, 2학년 20개 학급 모두가 참가하는 부스체험 활동과 육민관고등학교 마스코트 ‘민나리’를 키링, 머그컵, 볼펜 등의 굿즈로 제작한 후 판매한 기금으로 마련됐으며, 원주지역 내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심리ㆍ정서지원 및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지원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최예선 육민관고등학교 전교부회장은 “학생자치회 구성원들과 학교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개최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래도 뜻 깊은 활동이었으며, 판매 수익금으로 원주시 내 도움이 필요한 학대피해아동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보람된다.”라고 전했다.

 

박미경 굿네이버스 강원서부지부장은 “지역사회 내 소외된 아동을 위해 나눔에 앞장서 준 육민관 고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전달받은 후원금은 학대피해아동들의 학대트라우마 감소를 위한 심리ㆍ정서지원과 저소득 가정에는 경제적 지원으로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방종식 원주육민관고등학교 교장은“본 후원금은 육민관고등학교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학교 축제 행사에서 학교 마스코트로 제작한 상품을 판매하여 만든 수익금이며, 학생들이 회의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는 결정을 한 것이 기특하다.”며 “학생들이 노력한 소중한 후원금이니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쓰였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강원서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신문게재]

▶제목 : 굿네이버스 강원서부지부-육민관고, 원주시 학대피해아동 후원

▶일시 : 2024.01.05
▶매체 : 뉴스타운 (https://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4558)

▶제목 : 굿네이버스 강원서부지부-육민관고, 원주시 학대피해아동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 진행
▶일시 : 2024.01.05
▶매체 : 엔사이드 (https://www.reporternside.com/news/articleView.html?idxno=271721)

 

▶제목 : 원주 육민관고, 학대피해아동 지원 후원금 굿네이버스에 전달

▶일시 : 2024.01.07
▶매체 : 강원일보 (https://www.kwnews.co.kr/page/view/2024010715004060701)